소액결제 정책

휴대폰 소액결제를 사용하다 보면 결제대행사의 팝업 창에 “결제대행사 정책에 의해 결제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결제 정책에 따라 고객님의 휴대폰결제 이용이 제한됩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는데 이것을 “소액결제 정책” 이라 표현합니다.

핸드폰 소액결제는 통신사와 별개로 결제를 승인해주는 결제대행사(pg사)마다 각각 다른 정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휴대폰 요금에 미납이나, 연체가 없는데도 정책상 결제가 불가합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오는 경우도 소액결제 정책에 해당하는 경우입니다.

그렇다면 소액결제 정책에 대해 더 자세하게 설명 드리면서, 소액결제 정책미납 이 무엇인지, 소액결제 정책 이유, 소액결제 정책 종류와 소액결제 미납정책 해결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액결제 정책미납, 소액결제 미납

소액결제 정책미납은 소액결제 정책의 한 종류로, 휴대폰 통신 요금에 미납이 있거나, 지금은 통신 요금 미납이 없지만 과거에 요금 미납으로 인해 소액결제를 시도하려고 하면 “소액결제 정책상 결제가 불가능합니다” 또는 “소액결제 정책상 휴대폰 결제서비스 이용이 불가능 합니다” 라는 문구를 “소액결제 정책미납” 이라 표현 합니다.

그 외에도 소액결제 정책, 소액결제 미납, 소액결제 미납정책, 소액결제 정책미납, 미납 소액결제, 소액 미납 정책, 다날정책, 모빌리언스정책, 페이레터정책, 갤럭시아정책 등과 같은 단어 들은 모두 소액결제 정책미납을 뜻하는 동의어(類義語) 입니다.

소액결제 정책미납이 걸리는 원인 중 가장 큰 이유는 소액결제 미납 요금으로 인해 결제대행사의 정책이 적용되어서 사용한 통신 요금이 미납이 되지 않도록 성실히 납부 하셔야 합니다. 또한 소액결제 정책미납 이더라도 해결 방법이 완전히 없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수수료가 매우 높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소액결제 정책미납의 경우 정상적인 상품권 구매나, 단가 높은 상품의 결제 진행이 어렵기 때문에, 미납정책 루트(정책미납 루트)를 많이 가지고 있는 소액결제 정책전문 으로 하는 업체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소액결제 정책 이유는?

소액결제 정책이 걸리는 이유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는데 정확한 이유를 설명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휴대폰 개통 후 결제대행사의 결제 한도를 초과하거나, 현재 또는 과거에 미납, 연체이력이 있었거나, 본인 명의로 된 타 회선 휴대폰으로 결제 했을 경우 등 아직도 너무 많은 이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현금화를 목적으로 하지 않고, 소액결제로 물건을 구매하려고 하는데 소액결제 정책이 나와서 결제가 안되는 경우를 누구나 한번 쯤은 보셨을 겁니다. 그럴 때 휴대폰 미납 요금도 없고, 처음으로 소액결제를 하는 건데 왜 결제가 안되지? 하고 의문점을 품으셨을 때가 있으실 겁니다.

따라서 소액결제 정책이 나오는 이유는 다양한 문제점이 존재하는데, 이에 대해 최대한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휴대폰을 최근에 개통한 경우 (신규개통)

첫 번째 이유는 휴대폰 신규개통으로 인해 나오는 신규정책 입니다.
통신사에 가입한 지 얼마 안 된 신규개통 휴대폰은 통신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소액결제 한도가 있더라도 다날, kg 모빌리언스, 갤럭시아 등 대표적인 결제대행사는 처음부터 고액의 결제를 할 수 없도록 소액결제의 승인을 차단을 하는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규개통으로 인한 정책은 보통 휴대폰을 개통 후 최소 3개월 이상 사용하고, 소액의 휴대폰결제 이용이 있으면 결제대행사에서후 소액결제 한도 정책을 풀어줍니다.

2. 현재 휴대폰 요금이 미납 된 경우

두 번째는 휴대폰 요금 미납이 된 경우로 대다수의 분들이 쉽게 걸리는 정책 중 하나입니다.
휴대폰 요금의 경우 통신요금이 미납 되면 통신사와 결제대행사에서는 대응책으로 휴대폰 명의에 신용을 부여하여 한도를 조절하는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출이나 신용카드를 사용 후 요금이 납부 되지 않으면 신용 등급이 하락하는 것처럼 결제대행사(PG사)에서도 휴대폰 요금 납부를 매우 중요시합니다. 아주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지인이 돈을 빌려 달라고 해서 내가 10만원을 빌려주었는데 친구가 약속한 날짜에 돈을 돌려주지 않는다면 아마 다시는 그 친구에게 돈을 빌려주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후에 빌려주고 싶지 않았지만 마지못해 또 빌려줘야 하는 상황이 온다면 전에 빌려준 금액보다 최소한의 금액을 빌려주고 싶을 것입니다. 다날, kg모빌리언스, 갤럭시아, 페이레터 등의 결제대행사도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고객이 휴대폰 소액결제를 이용하여 상품을 구매하고 결제한 요금을 정해진 납부 일까지 납부하지 않을 경우 상황에 따라 PG사도 소액결제가 가능한 한도를 낮춰버리거나 소액결제를 차단 합니다. 따라서 연체 이력이 많은 고객은 소액결제 정책이 자주 걸리게 되고 결제가 쉽지 않게 되는 것 입니다.

3. 과거에 미납 이력이 있거나, 연체 이력이 있는 경우

세 번째는 본인 명의로 된 휴대폰 중, 과거에 미납 혹은 연체이력이 있는 경우입니다.
이 정책은 현재 휴대폰에 미납 요금이 없어도 소액결제 정책이 나오는 이유이며, 위에서 말씀 드렸듯이 결제 대행사는 통신 요금 미납에 대해 매우 민감하고, 통신요금을 신용으로 보기 때문입니다.

4. 사용 가능한 소액결제 한도가 초과된 경우

네 번째는 소액결제 한도를 모두 사용하여 한도 초과라고 나오는 정책입니다.
사람마다 휴대폰의 소액결제 사용 한도가 정해져 있는데 한도는 개인마다 모두 다르며, 소액결제의 경우 최대 100만원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사람마다, 휴대폰 회선마다 전부 다르기 때문에 다른 사람 혹은 다른 휴대폰으로 100만원 한도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해서 내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가 100만원이라고 생각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소액결제를 사용하기 전에, 현재 내 소액결제 한도를 확인해보세요.

5. 본인 명의 다른 휴대폰으로 결제를 한 경우

다섯 번째 정책은 본인명의 휴대폰이 여러 대 있으며, 소액결제를 사용한 경우 나오는 정책입니다.
한 사람이 여러 개의 휴대폰을 개통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여러 개의 휴대폰 번호를 개통하고 여러 개의 휴대폰에서 소액결제를 100만원씩 전부 사용하면 통신사에서는 큰 금액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그것을 방지 하기 위해, 정책이 적용 됩니다.

그래서 최대 한도는 소유자 명의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동일한 명의의 여러 개의 휴대폰을 사용한다고 해서 소액결제에 사용할 수 있는 금액이 늘어난다고 생각하시면 안되고, 한도는 정해져 있고 서로 나눠 사용할 수 있을 뿐입니다.

6. 소액결제 이력이 없던 상태에서 한번에 고액의 금액을 결제를 하려는 경우

여섯 번째는 이전에 소액결제를 사용한 적이 없었는데 갑자기 큰 금액의 소액결제를 시도하면 나오는 정책입니다. 대행사에서는 평소에 소액결제를 사용한 적이 없었는데 갑자기 큰 금액의 소액결제를 시도하면 한도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정책을 적용합니다.

7. 소액결제 서비스가 불가능한 선불폰, 웨어러블 등 을 사용하는 경우

마지막 일곱 번째는 소액결제 서비스가 불가능한 선불폰, 안심폰, 미성년자 휴대폰, 웨어러블기기 등으로 소액결제를 시도할 때 나오는 정책입니다. 선불폰은 사용할 요금을 휴대폰에 미리 충전해 사용하는 휴대폰 입니다.

선불폰은 소액결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으며, 한도가 부여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미성년자 명의폰, 선불폰(선불 요금제)과 같은 휴대폰 사용자는 소액결제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없습니다.

다날 결제정책 50 615 605 432 57 414 437

소액결제 대행사(PG사)중 가장 대표적인 결제대행사 다날(danal), KG모빌리언스(kg mobilians), 페이레터(payletter), 페이조아(payjoa),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빌게이트) 등 이외에도 몇개의 많은 대행사가 있지만 그 중 다날 결제정책에 걸리는 경험을 많이 겪으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이트는 결제대행사를 주로 다날 대행사를 많이 이용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인터넷에 다날 정책을 검색해보면 “다날 정책 뚫는 방법”, “다날 정책 뚫기”, “다날 정책 605”, “다날 결제정책”등의 많은 연관 검색어가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처럼 많은 사람들이 다날 정책 문제가 있으며, 다날 결제정책이 적용 되면 “결제 정책상 결제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없습니다.” 또는 “다날 결제 정책상 고객님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는데, 왜 해당 정책이 걸리는 지 알 수 없어 골치 아프실 겁니다. 그래서, 다날 결제정책이 걸리는 이유와 해결 방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휴대폰 소액결제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휴대폰 통신 요금을 내지 않고 미납 되면 소액결제 한도가 낮아져 결제대행사의 결제 승인률이 매우 낮아집니다. 위에서도 설명 드린 것처럼 흔히 잘 알고 있으며 많이 사용하는 결제대행사는 대표적으로 네 개의 대행사 나뉩니다. 다날, KG모빌리언스, 갤럭시아, 페이레터 등이 있으며 다날 결제대행사 뿐 아니라 모든 결제 대행사가 각각의 다른 결제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책의 기준과 문구가 약간씩 다를 뿐입니다.

팁으로 한가지 알려드리면 오픈마켓이나 인터넷 쇼핑몰의 경우 연결된 결제대행사는 다날인데 정책이 걸린 경우 새로고침 하거나, 결제 창을 종료하고 재 시작하면 결제 대행사가 변경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날 결제 정책이 걸리는 이유로 소액결제 정책처럼 이유가 너무 다양하고 알 수 없기 때문에 간단하게 설명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지만 가장 대표적인 이유로는 한도 초과, 신규 개통, 요금 미납 이 주 원인 입니다. 다날 정책의 종류와 해결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날 정책 종류

다날 정책에는 정책 종류는 굉장히 많습니다. 다날 정책 50, 다날 정책 615, 다날 정책 605, 다날 정책 432, 다날 정책 414, 다날 정책 437, 다날 정책 57 , 다날 정책 901 등이 대표적인 다날 정책 입니다.
많은 분들이 검색하는 도중에 ‘다날 615 뚫는 법’ ‘다날 정책 뚫기’와 같은 문장을 많이 검색하고 있는데, 다날 정책 종류 에 대해서 걸리는 이유,  다날 정책 숫자의 의미는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날 정책 종류

  • 다날 정책 50 : 해당 사이트에서 결제 가능한 한도가 초과한 경우에 발생 합니다.

  • 다날 정책 615 : 휴대폰 소액결제를 사용한 적이 있으며, 지난달 미납 혹은 연체이력이 있는 경우

  • 다날 정책 605 : 본인 명의로 개통한 휴대폰이 2대 이상 있는 경우

  • 다날 정책 432 : 지난 달의 통신 요금이 현재 미납되어 있는 경우

  • 다날 정책 57 : 소액결제로 구매하려는 상품의 가격이 높아서 소액결제 가능 금액이 초과된 경우

  • 다날 정책 414 : 과거에 1개월 이상 통신요금이 미납된 이력이 있는 경우

  • 다날 정책 437 : 휴대폰을 개통한 기간이 얼마 되지 않아서 신규정책으로 한도가 나오지 않는 경우

 

다날 정책 중 위에 알려드린 7개의 종류는 가장 흔히 접하고, 많이 뜨는 숫자 정책이며 이유 또한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휴대폰 요금이 미납된 지 얼마 안되었고, 바로 납부하시게 되면 소액결제를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1주일 이상 미납 또는 연체 된 휴대폰의 경우에는 각 결제대행사(다날, KG모빌리언스, 페이레터, 빌게이트)마다 정책의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정책의 강도가 많이 느슨한 곳도 있지만 그만큼 강력한 곳도 많기 때문에 통신 요금 납부는 미납되지 않고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결제대행사마다 정해진 정책의 기준이 너무 까다롭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그 근거로 누구나 한번 쯤 휴대폰 소액결제를 이용하는 도중 정책을 보신 경우가 대다수 이며, 통신 요금이 미납이 되는 상황이 있으실 겁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과거에 제 소액결제 한도는 100만원 이었고,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통신 요금을 1주일 정도 늦게 납부했다고 한도도 60만원으로 떨어지고, 정책에 제한이 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통신사에 전화해 확인해보니 통신사 잘못은 없지만 결제 대행사마다 정책의 기준이 있어서 제한된 것 같다. 라고 말하길래 저 마저도 굉장히 난감한 경우가 있었습니다.

다날 정책 뚫기

보통 다날정책에 걸리면 본인이 왜 다날 정책에 제한 되었는지 모르는 분들이 대다수 일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다날 정책 뚫기 위해서는 왜 정책에 제한되었는지 알아야 됩니다. 아무것도 모른 채 무작정 다날 결제대행사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신다고 해도 다날 정책 원인이나, 해결방법 등 시원한 답변은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다날 대행사는 다른 결제대행사에 비해 정책이 상당히 까다로운 편입니다.

다날 50, 다날 615, 다날 605등 정책이 생겨서 다날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물어보면 대부분의 상담사 답변은 “꾸준히 이용하셔야 정책 없이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 “시스템이 자동으로 정책을 관리하는 거라서 저희가 따로 풀어드릴 수 없습니다.” 와 같은 답변을 들어보실 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날 고객센터에 전화 하시기 전에 위 알려드린 다날 정책 코드를 어느정도 이해하신 후 전화 해보시길 바랍니다.

다날 결제정책 50, 615, 605, 432 등 각종 정책 오류코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와 같은 조치에도 다날 정책 뚫기를 해결하지 못하셨다면 소액결제 정책전문 가능티켓을 이용하여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KG모빌리언스 정책상 결제 불가 원인과 해결방법

휴대폰 소액결제 KG모빌리언스 정책상 결제불가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빌리언스 정책도 다날 정책처럼 대표적인 정책 중 하나인데요. 문구는 아래와 같습니다.
“KG모빌리언스 정책상 휴대폰 결제가 불가능합니다.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1600-0523).”

KG모빌리언스는 온라인결제(카드)와 소액결제가 가능한데 제공 하고 있는 서비스는 간혹 이렇게 휴대폰 결제가 불가능하다는 오류가 발생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을 하는데 구매할 것을 찾고, 장바구니에 담고 하는 등 많은 시간을 들였는데 결제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한다면 처음부터 다시 결제를 해야 해서 번거롭고, 귀찮지요. 그렇다면 이 오류가 발생하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KG모빌리언스 정책상 결제가 불가 원인

KG모빌리언스는 결제 오류에 대한 정확한 원인을 제공하고 있지 않고, 몇 가지 이유만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 최근 휴대폰 요금에 미납이 있거나, 연체 및 잦은 체납이 있을 때

  • 개통한 지 얼마 되지 않은 60일 이내의 휴대폰

  • 선불폰(선납폰)

  • 휴대폰 개통 후 휴대폰결제를 차단 요청한 경우

  • 휴대폰 결제를 한번도 사용한 적이 없는 경우 (스미싱 방지를 위해 통신사 및 결제 대행사가 결제 차단을 할 수 있다.)

  • 각 통신사 별 결제 제한 정책이 적용된 사람(미성년 요금제, 외국인, 통신요금 미납 휴대폰, 법인폰 등)

KG모빌리언스 정책상 결제 불가 해결 방법

1. 통신사 어플에서 소액결제 한도 확인해보기
보유한 소액결제의 한도보다 결제 요청한 소액결제 금액이 높을 경우에 결제 오류 창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입 기간에 따라 다르지만, 통신사 별로 보통 월 15 ~ 30 만원 으로 설정 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2. 결제 요청한 기기의 IP 변경해 보기
대부분의 가정, 혹은 휴대폰에서는 하나의 IP로 몇 일 동안 사용합니다. 이럴 경우 IP가 변경되지 않고 동일한 IP로, 과도한 결제 요청으로 처리되어 오류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IP변경 방법

  1. 휴대폰의 와이파이, 데이터를 끕니다.

  2. 비행기 모드를 켰다가 다시 해제 합니다.

  3. 데이터를 다시 연결 합니다.

  4. 데이터가 연결되면, 새 IP가 부여됩니다.

만약 위의 방법으로도 KG모빌리언스 정책상 결제 오류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1600-0523)로 문의하셔야 해결이 가능하고, 고객센터 에서도 해결 해주지 않는다면 가능티켓 통해 해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액결제 신규정책

소액결제 신규정책은, 휴대폰을 개통 한지 얼마 되지 않은 휴대폰으로 소액결제를 시도 하였을 때 나오는 정책입니다.
휴대폰을 신규로 개통을 하게 되면 당연히 미납 또는 연체 이력이 없는 상태이지만 소액결제 정책상 결제가 불가한 이유는 결제대행사가 이제 막 개통한 휴대폰은 큰 금액을 사용하지 못하게끔 결제 대행사에서 정책을 잡아놨기 때문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금융권이나, 대출 회사도 거래가 없는 처음에는 큰 금액을 빌려주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휴대폰을 처음 개통한, 통신사에 가입 한지 얼마 되지 않은 휴대폰은 통신사에서도 한도를 낮게 주지만 대행사에서도 마찬가지로 통신사에서 준 사용 가능한 소액결제 한도가 있다고 해도 신규개통 소액결제 정책으로 많은 금액의 소액결제가 되지 않게끔 막는 정책이 있습니다. 신규개통 소액결제 정책 은 휴대폰을 개통한 날부터 3개월 이상이 지나야 정상적으로 소액결제 서비스를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소액결제 정책 우회 / 소액결제 정책 뚫는법

요금이 미납 된 휴대폰이라면 소액결제 정책에 의해 소액결제가 차단이 되어서 정상적인 소액결제 이용이 불가능 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신 요금을 미납하지 않게 납부를 성실히 하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사정에 따라 미납하는 상황이 올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정책이나, 미납으로 소액결제가 불가능하게 된 경우 소액결제 정책 우회를 해야하기 때문에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소액결제 정책 우회 방법은 소액결제 정책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를 통해 소액결제를 해결하는 것 입니다.

하지만 보이는 아무 업체에서 진행을 하게 되면 시간 낭비로 지칠 수 있고, 해결할 수 있는 정책이 더 심각하게 차단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업체마다 정책미납 루트가 모두 다르기 때문이고, 정책미납 해결 루트가 많은 업체를 잘 선택해서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두 번째로 소액결제 정책 뚫는 방법은 정보이용료(콘텐츠이용료) 를 현금화하는 방식으로 소액결제 정책을 해결하는 것입니다.

정보이용료는 통신사와 결제대행사와는 무관하게 정책이 있어도 사용이 가능하므로 소액결제 미납으로 이용이 불가 할 경우에도 정보이용료를 통해 소액결제 정책을 뚫는 법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정보이용료 현금화 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으니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소액결제 정책미납전문 정책 해결 업체 가능티켓

가능티켓의 모든 상담원 분들은 소액결제 정책전문으로 최소 경력이 5년 이상의 정책미납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통신사 별로 SK, KT, LG 소액결제 정책 현금화 노하우가 타 업체와는 다르기 때문에 미납 소액결제 성공률이 타 업체와는 비교가 불가 할 정도로 월등히 높습니다.

저희가 고객 분들의 소액결제 정책미납 해결을 해드리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고객 분들께 소액결제 정책미납 해결 해드리면서, 저희 업체도 소액결제 매입이 가능하며, 그것이 우리의 수익이 됩니다. 소액결제 한도가 남아있음에도 불구하고 정책으로 결제가 불가하거나, 요금 미납으로 인해 소액결제 정책미납에 걸리신 분들 모두 안된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가능티켓으로 꼭 연락 주세요!
소액결제 정책미납 전문 가능티켓으로 연락 주시면 소액결제 정책 해결을 꼭 도와드리겠습니다.